| JS-CON.

고객지원

Unique Geo-maintenance Solution

2018년 국내 최초 22층 고층 아파트 복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지승구조건설
댓글 0건 조회 912회 작성일 21-06-08 15:19

본문

당사는 2018년 3월 국내 최초로 22층 규모의 침하된 아파트 복원(인상)공사를 완료하였습니다.

이전까지 당사에서 실시했던 최고층 복원사례는 18층 규모의 아파트였습니다.
금번 22층 아파트 복원공사는 국내 침하구조물 중 최고층 복원기록을 갱신한 사례입니다.
세계적으로도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규모입니다.

* 구조물 개요
 - 지하2층~지상20층 아파트
 - 구조형식 : 철근콘크리트벽식구조
 - 기초 : 온통기초(Mat : 1,100mm)
* 기울기 : D등급(기울기 200mm)
* 적용공법 : 디록공법
* 공사기간 : 31일
* 지반보강 깊이 : 6M
* 천공수량 : 88공(천공직경 40mm)

공사착수 전 기초의 상부철근 절단 방지를 위해 철근탐사기로 천공위치를 100% 탐사하여 기초 상부철근을 피하여 천공을 실시하였고, 하부철근이 절단되었을 경우의 기초판 안전성 검토를 거쳐 문제가 없음을 확인하고 작업에 착수하였습니다.

또한, 상하수도/도시가스/소화전 등의 배관을 노출시켜 구조물 복원에 따른 배관파손시 즉시 대처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공사완료 후 지지력 시험결과 설계지지력 이상 확보되었음을 확인하였고, 안전진단 전문기관의 점검결과 건물 4개 모서리의 기울기가 A~B등급 이내로 회복되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공사전 자동으로 여닫혔던 문들이 정상으로 돌아왔고, 원활치 않았던 발코니 배수가 원활하게 진행되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으며, 가장 신경쓰였던 엘리베이터의 가동에도 아무런 문제가 없음을  전문기관 점검결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공사과정과 결과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신 거주자 분들이 시공결과에 만족하여 많은 격려와 고마움을 표현해 주셔서 뿌듯했던 현장이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