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S-CON.

고객지원

Unique Geo-maintenance Solution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 기술자문회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지승구조건설
댓글 0건 조회 631회 작성일 21-06-08 15:21

본문

당사는 2018 5월 17일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에 방문하여 내진성능평가와 내진보강방안 등에 대한 기술자문회의를 실시하였습니다.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 채흥석 회장님과 당사의 대표이사/기술임원, 일본 메인마크사 대표이사/엔지니어 등이 참석하여 구조물 내진설계, 기존 구조물 내진관리 시스템 및 구조해석 프로그램 활용 방안, 지반상태 평가 등에 대한 기술자문회의를 실시하였습니다.

메인마크사는 일본에서 지반보강, 구조물 인상, 구조물 내진성능 평가와 컨설팅 등의 사업을 진행하는 업체로 당사와 기술협약을 맺고 정기적인 교류를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메인마크사에서는 일본에서 실시하고 있는 내진성능평가와 기존 구조물 취약부위 발췌 및 보강방법 등을 설명하였고,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에서는 한국내 내진보강설계 방법과 성능개선 방법을 일본과 비교해서 설명하였으며, 당사에서는 국내 내진보강시 지반상태 평가방법과 보강방안 등을 설명하였습니다. 각 분야에서 한국과 일본의 공통점과 차이점, 특히 양국간 법률과 규정 차이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등을 논의할 수 있는 의미있는 회의였습니다.
첫번째 자문회의 내용을 토대로 향후 2~3차 자문회의를 거쳐 당사에서 실시하고 있는 지반보강 및 지반 내진성능평가 등의 분야에서 일본과의 교류협력을 확대해가고자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